윤석열 전 대통령, 12·3 비상계엄 사건 첫 구형…특검 징역 10년 요청
조은석 특별검사팀은 12·3 비상계엄 관련 내란·외환 수사에서 윤석열 전 대통령을 재판에 넘겼다.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35부는 특수공무집행방해와 직권남용 권리행사방해 등 혐의 결심 공판을 진행했다.특검은 윤 전 대통령에게 징역 10년 선고를 요청했다.체포방해 혐의에는 징역 5년, 국무위원 심의권 침해·허위공보·비화폰 기록 은폐...
속초시 금호동 ‘금호 아너 클럽’, 1년 만에 15호 달성
속초시 금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지웅·이경순)가 2025년 신규사업이자 고액 기부자 예우 프로그램으로 추진한 ‘금호 아너 클럽’이 12월 24일 제15호 가입을 달성했다.금호동은 ‘보름달처럼 풍성하고 가득 찬 나눔’을 목표로 연내 15호 가입자 배출을 추진해 왔다. 지난 18일 제12호를 시작으로 24일 제15호까지 약정이 연이...

교육나눔기업 희망이음(대표 권재환)이 20일 인천 동구 주민행복센터 다목적 강당에서 개최된 ‘여름 힐링 콘서트 & 건강기원 식사봉사’에서 어르신들을 위한 식사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희망이음과 KBS재능나눔봉사단이 공동 주최·주관한 이번 행사는 재능기부공연과 식사봉사를 통해 인천 동구 지역 홀몸 어르신 등 어려운 이웃에게 사랑을 나누고, 여름철 무더위 속 활력소를 북돋기 위해 마련됐다.
희망이음은 주민행복센터를 찾은 어르신 400분께 여름철 보양식인 정성담긴 삼계탕을 대접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희망이음의 어린이날 기획인 ‘소원을 부탁해’에 운동화와 벽걸이 TV 등을 후원한 바 있는 ‘그랜드 성형외과’가 어르신들의 건강을 기원하며 떡과 수박을 후원해 의미를 더했다.
이 날 어르신들을 위해 유쾌하고 신나는 공연을 펼친 출연진은 KBS재능나눔봉사단 의 MC 이성국, 엠디바, 소유찬, 정수빈, 개그맨 안주일, 제임스 킹, 정정아, 윤도, 신혜, 나팔박 등으로 무더위에 지친 어르신들께 즐거운 시간을 선사했다.
한편 희망이음 이용석 이사는 “KBS재능나눔봉사단과 희망이음이 우리 주변의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과 어르신들께 사랑과 웃음이 넘치는 시간을 선물할 수 있어 무척 기쁘다”며 “일회성 행사로 끝내지 않고 우리 주변 소외이웃들을 위한 공연과 식사봉사 등의 나눔을 계속 실천해 나갈 수 있도록 KBS재능나눔봉사단과 함께 힘써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희망이음은 공정한 교육기회 제공을 통해 사회적 취약계층에 대한 교육적 자립을 지원하여 교육 복지를 선도하는 교육나눔기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