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문산사랑후원회, 2026년 첫 정기총회 개최
서천군 문산사랑후원회는 지난 16일 문산면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2026년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이날 총회에서는 2025년도 사업 결산과 주요 성과를 보고하고, 2026년도 사업계획과 신규사업 추진 방향, 예산안을 심의·의결했다.후원회는 올해에도 명절맞이 꾸러미 전달 사업과 ‘행복 담은 반찬 나눔’ 등 주민 체감도가 높은 복지사...

도시바 코퍼레이션(Toshiba Corporation)(도쿄증권거래소: 6502) 산하 스토리지 및 전자 디바이스 솔루션 컴퍼니가 오늘 최대 출력 내전압이 40V이고 출력 전류가 2.0A인 바이폴라 2채널 스테핑 모터 드라이버 ‘TC78S122FNG’의 양산을 8월 5일 개시한다고 발표했다. 또 회사는 더 소형화된 QFN패키지를 적용한 패키지 변형 제품인 ‘TC78S122FTG’를 스테핑 모터 드라이버 라인업에 추가하여 8월말부터 양산에 들어갈 예정이다.
프린터, 감시 카메라, 사무 자동화 장비, 현금자동지급기(ATM) 등 금융 단말기, 지폐 감식기, 오락기기, 가전제품 등에는 고속, 고성능 모터 드라이브가 필요하다. 이와 함께, 고객들이 우수한 디자인의 공간 절약형 제품을 요구함에 따라 장비의 소형화가 가속화되고 있다. 또 장비 내 발열 저감과 유닛 전체의 저전력 소모도 그 중요성이 날로 커지고 있다.
도시바의 새로운 모터 드라이버는 하나의 칩에 두 개의 드라이버가 통합된 2채널 드라이브 기능이 있어서 두 개의 스테핑 모터를 동시에 구동할 수 있다. 두 개의 전자부품이 하나의 칩으로 통합돼 있기 때문에 회로기판 상의 공간을 절약할 수 있다.
이전 제품의 경우 IC(집적회로) 자체에서 발생하는 열로 인해 사무기기를 포함한 다수 애플리케이션에 채용되는 구동 전류 범위가2.0A인 모터를 지속적으로 운용할 수 없었다. 하지만 신제품은 출력 저항을 50%까지 낮춰 발열을 줄임으로써*1 두 개의 채널을 동시에 구동할 수 있다.
이전 제품은 IC의 내부 로직용 레귤레이터 회로가 대기 모드에서 작동하는 반면 새 모터 드라이버는 슬립(sleep) 기능을 탑재해 대기 시 회로의 작동을 중지시켜 IC의 전력이 적게 소모된다.
뿐만 아니라 새 모터 드라이버는 스테핑 모터를 구동하는 것은 물론 브러시 DC 모터 구동을 위한 인터페이스도 제공하여 스테핑 모터와 브러시 DC모터를 다양하게 결합할 수 있게 한다. 예를 들면 스테핑 모터 1개 채널과 브러시 DC 모터 2개 채널을 결합할 수 있다.
도시바는 제품 라인업의 기능을 향상시켜 모터 드라이브 응용제품을 위한 다양한 요구 조건을 충족시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