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2026년 ‘붉은말의 해’ 맞아 고향사랑기부 이벤트 추진
담양군(군수 정철원)이 2026년 병오년(丙午年) ‘붉은말의 해’를 맞아 1월 15일부터 2월 18일까지 5주간 고향사랑기부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행사 기간 중 담양군에 10만 원 이상 기부하면 자동 응모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네이버페이 포인트와 담양 딸기가 경품으로 제공된다.
먼저, 새해 기부 ...
무제한 레고대여 전문점 블럭팡이 18일부터 20일까지 열리는 코엑스 프랜차이즈 박람회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블럭팡은 기존에 매장에서만 이용할 수 있었던 블럭방에 집으로 빌려갈 수 있는 대여 서비스를 결합한 신개념 블럭방으로 저렴한 가격에 300여종이 넘는 레고와 보드게임, 세계블럭을 무제한으로 대여할 수 있다.
한 달간 무제한 대여할 수 있는 월정액 비용은 29,000원이다. 하루 1천원 수준의 저렴한 비용으로 300종의 다양한 레고를 부담없이 무제한 대여할 수 있다. 기존 방식인 온라인 레고대여 서비스와 비교하더라도 훨씬 경제적이다.
블럭팡은 경기도 광주 본점을 시작으로 현재 25호점까지 계약이 체결되었으며 연내 전국 주요 도시에 100호점 오픈을 목표로 하고 있다.
블럭팡은 여성이 운영할 수 있는 소자본 창업 아이템이라는 점도 눈길을 끈다. 오전 11시에 출근해 오후 7시 퇴근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인건비 부담이 적고 프랜차이즈임에도 합리적인 창업비용으로 여성에게 추천할 만한 아이템이다.
블럭팡은 코엑스 프랜차이즈 박람회를 통해 국내가맹점 확대뿐 아니라 브랜드 홍보 및 차별화된 가맹점 지원정책 등을 소개한다는 계획이다.
블럭팡의 남정남 대표는 “레고대여 전문점 블럭팡은 합리적인 창업비용과 체계적 운영시스템으로 소자본창업의 대안이 되고 있다”며 “이번 프랜차이즈 박람회를 통해 계약을 하시는 분들에게 파격적인 창업특전을 제공할 예정이니 이 기회를 놓치지 말기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