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박물관, 울산 라이징 포트 누적 체험인원 1만 명 돌파…인기몰이 지속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박물관이 지난해 5월부터 운영 중인 가상 도심항공교통(UAM) 체험시설 ‘울산 라이징 포트’가 운영 개시 7개월여 만에 누적 체험 인원 1만 명을 넘어서며 인기몰이를 지속하고 있다. 울산 라이징 포트는 가상 도심항공교통(UAM)을 타고 태화강 국가정원과 반구천의 암각화, 대왕암공원 등 울산의 주요 명소를 실감형 ...
민형배 광주 광산구청장은 19일 ‘사회와철학연구회’가 주최하는 학술대회에 주제발표자로 참석한다.

전남대학교 인문대학 1호관 이을호 기념강의실에서 여는 학술대회에 참가하는 민 구청장의 발표 주제는 ‘지역패권주의와 민주주의’이다.
민 구청장은 강연에서 지역패권주의를 “‘유권자로부터 자유로운 정치계급’과 서울패권주의 연대가 오늘날 한국 정치의 핵심구조”라고 분석하며 그 근거를 제시할 예정이다.
또 이번 4·13총선을 “한국 정치의 핵심구조에 균열을 내려는 시도”라며 유권자의 표심도 밝힌다.
민 구청장은 “지자체의 자기결정 능력 강화, 단체가 아닌 정부 수준으로 격상시키기 위한 법과 제도의 정비”를 지역패권을 혁파하고 민주주의를 실현하는 구체적 방안으로 제시한다.
이번 학술대회에는 조배숙 국회의원, 장은주 영산대학교 교수, 나종석 연세대학교 교수, 박구용 전남대학교 교수가 주제발표자로 나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