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청소년재단,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 운영
포천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현철)은 오는 2월 6일까지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Fortune-Camp)’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재단은 지난 10일 포천교육문화복합공간 ‘두런두런’에서 참가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사전 교육(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프로그램 전반에 대한 운영 방향과 세부 일정 등을 안내했으며, ...

순천시 덕연동은 지난 19일 지역사회 내 세대통합과 상호 발전을 위해 1․3세대의 정기적인 교류에 합의하는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덕연동장실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서채원 순천신흥중학교장, 장기채 연동 노인회장, 이향기 덕연동 주민자치위원장이 참석했다.
협약에서 주민자치위원회는 세대통합을 위한 연계프로그램을 적극 추진하고 각 기관들은 적극 협조하기로 했다.
그 동안 덕연동은 지역사회복지 연계사업의 일환으로 관내 경로당-어린이집 간 전통 음식 체험(2회), 경로당-신흥중학교 연극공연(6회) 등 1․3세대 소통 프로그램을 꾸준히 진행해 왔다.
이번 협약으로 덕연동 1․3세대 소통․ 및 공감 프로젝트는 지역 노인복지사업 추진과 더불어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서채원 순천신흥중학교장은 “연극, 음악 등 교내 동아리 활동만을 해온 학생들이 행정기관에서 제공해 준 무대에서 어르신들과 소통하며 공연봉사를 통해 얻는 에너지는 어떠한 학습적인 교육효과 보다도 크다“며 ”학생들의 인성교육에 큰 도움을 주는 효 실천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장기채 덕연동 노인회장은 “협약의 주요 취지처럼 학생들에게 노인을 공경하고 노인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심어 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덕연동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세대 간 공감은 물론 어르신들의 복지 발전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 각 기관들의 적극적인 지원과 협조를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