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2026년 ‘붉은말의 해’ 맞아 고향사랑기부 이벤트 추진
담양군(군수 정철원)이 2026년 병오년(丙午年) ‘붉은말의 해’를 맞아 1월 15일부터 2월 18일까지 5주간 고향사랑기부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행사 기간 중 담양군에 10만 원 이상 기부하면 자동 응모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네이버페이 포인트와 담양 딸기가 경품으로 제공된다.
먼저, 새해 기부 ...

2018년 개통 예정인 김포도시철도 BI(노선 브랜드 디자인)에 대한 업무표장이 특허청으로부터 등록이 결정됐다.
김포도시철도 BI는 신속하고 안전한 운송수단이자 김포와 서울도심을 빠르게 연결하고 궁극적으로 사람과 사람을 연결해주는 김포골드라인의 역할을 강조해 표현했다
시는 김포골드라인의 대표 이니셜 G를 차량의 이미지로 표현하여 안정감과 속도감을 전달하는 동시에, 부드러운 곡선의 이미지를 살려 편안한 운송수단으로서의 특징을 담았다. 또한 G를 이루는 남색과 회색 두 개의 곡선은 신도시와 원도시의 연결, 김포골드라인과 9호선의 연결을 의미한다는 시 담당자의 설명이다.
김포도시철도 운영에 관한 업무를 위한 업무표장 등록이 결정됨으로써 김포도시철도의 대내ㆍ외적 이미지 제고는 물론 김포도시철도의 홍보에 BI를 적극 활용할 수 있게 됐으며, 유사상표 사용 등에 따른 법적 분쟁 등을 방지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김포시 박헌규도시철도과장은 “김포도시철도의 브랜드 개발을 위하여 노선명 서비스표 등록, 차량기지 및 역사명 선정, 이번 BI 업무표장 등록까지 마쳐, 이제 그 성과물을 김포도시철도의 홍보에 다양하게 활용할 방침”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