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보호대상아동 생일 지원 프로그램 2026년 지속…자립준비청년까지 확대
포천시는 아동보호팀 특화 프로그램인 ‘당신은 사랑받기 위해 태어난 사람’을 2026년에도 지속 운영하며, 프로그램 대상을 자립준비청년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당신은 사랑받기 위해 태어난 사람’ 프로그램은 가정위탁 또는 원가정 복귀 이후 사후관리를 받고 있는 사례관리 대상 아동을 위해 마련된 사업이다. 프로그램은 아동...

(재)화성시 문화재단 화성 여성 새로 일하기 센터(이하 ‘화성 새일 센터’)와 LH경기지역본부 화성권 주거복지센터는 화성시 관내 LH임대주택에 거주하는 입주민의 고용촉진 및 종합복지서비스 지원을 위한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화성 새일 센터에서는 개인별 취업지원계획 수립, 찾아가는 취업지원 이동상담, 동행면접 등의 취업알선과 취업특강, 집단상담 프로그램 및 직업심리 적성검사 등 고용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며, 화성권 주거복지센터는 고용촉진 및 종합복지서비스 지원을 위한 지역주민 관련 정보제공과 각종 홍보협력, 현장 상담실 운영을 위한 공간 등을 제공하게 된다.
화성 여성 새로 일하기 센터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관내 LH입주민들에게 취업지원서비스와 다양한 복지서비스가 제공되며, 취약계층의 자립기반 구축과 안정적인 생활기반 구축이 가능해질 것’이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