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은 구호가 아니라 실천입니다”... 울산 안전모니터봉사단, 세대 아우르는 안전 유공자 표창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사)안전모니터봉사단 울산시연합회(이하 울산연합회)는 지역사회 안전 사각지대 해소와 생활 속 안전문화 정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학성초등학교 최효재 학생과 안전모니터봉사단 최세영, 박정임 단원이 ‘울산광역시 자원봉사센터 이사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표창 수여식은 단순한 시...

안산시 노사민정 협의회(위원장 제종길 안산시장)는 지난 9월 8일 안산문화예술의전당에서 노동존중문화 및 바람직한 노사관계 정착을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공무원 및 시 산하기관 직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비정규직의 차별 인식을 개선하기 위한 ‘차별 없는 일터 만들기’와 중·장년의 취업과 창업을 위한 ‘장년나침반 생애설계프로그램’ 교육 등이 이어졌다.
또한, 유명 개그맨 김원효 씨를 초청해 ‘행복한 일터, 행복한 인생’을 주제로 열띤 강의를 펼쳐 참가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기도 했다.
이번 교육은 지난 5월 노동조합원과 업체 대표자 등 100여 명이 참여한 ‘바람직한 노사관계 정착’ 교육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됐다.
박상목 안산시 노사민정 협의회 사무국장은 “비정규직에 대한 차별인식을 개선하고 중·장년에게 새로운 취업과 창업비전을 제시하기 위해 이번 교육을 마련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노사화합을 위한 다양한 시책을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노동친화도시를 선언한 안산시는 최근 기초자치단체로는 전국 최초로 노동인권 조례를 제정하는 등 노사화합과 노동인권을 위한 다양한 노동정책을 활발히 추진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일자리정책과(☎481-2282)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