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박물관, 울산 라이징 포트 누적 체험인원 1만 명 돌파…인기몰이 지속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박물관이 지난해 5월부터 운영 중인 가상 도심항공교통(UAM) 체험시설 ‘울산 라이징 포트’가 운영 개시 7개월여 만에 누적 체험 인원 1만 명을 넘어서며 인기몰이를 지속하고 있다. 울산 라이징 포트는 가상 도심항공교통(UAM)을 타고 태화강 국가정원과 반구천의 암각화, 대왕암공원 등 울산의 주요 명소를 실감형 ...
충남도 보건환경연구원(원장 이재중)이 최근 실시한 도내 35개 해수욕장 폐장 후 수질검사 결과 조사대상 141건 모두 적합한 것으로 판정됐다.
이로써 올해 개장 전과 개장 중, 폐장 후로 나눠 실시된 850건에 대한 검사에서 전 건이 적합 판정을 받아 도내 해수욕장 수질이 안전하게 관리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해수욕장 수질검사는 도 보건환경연구원이 ‘해양수산부 해수욕장 수질기준 운용지침’에 따라 개장 전과 개장 중, 폐장 후로 나눠 실시했다.
검사 항목은 이용 피서객들의 장염 발생에 직접적인 원인이 될 수 있는 장구균(100MPN/100mL 이하)과 대장균(500MPN/100mL 이하) 등 2개 항목이다.
도 보건환경연구원은 올해 해수욕장 수질검사를 모두 마무리하고 내년도 해수욕장 시설 및 수질관리에 대비할 방침이다.
도 보건환경연구원 관계자는 “우리 지역 해수욕장을 찾는 국내·외 피서객들이 깨끗하고 안전한 해수욕을 즐기며 편안한 휴가를 보낼 수 있도록 앞으로도 해수욕장 시설과 수질관리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