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독사 위험군 추가발굴 및 서비스 제공
서귀포시는 지난해 12월 읍면동(맞춤형복지팀) 주관으로 '중장년 1인가구 1,340명에 대한 고독사 예방 실태조사' 결과 위험군 229가구가 추가 발굴됐다. 조사는 보건복지부의 '사회적 고립가구 조사표*'를 활용, 방문 상담 방식으로 진행했으며, 점수 기준에 따라 고위험군 8가구, 중위험군 69가구, 저위험군 152가구 등 총 229가구를 위험군으로...
넷앱이 22일 가을학기를 맞은 대학생들과 진로상담의 자리를 가졌다고 밝혔다.
넷앱은 21일 경기도 부천에 위치한 가톨릭대학교 성심교정에서 컴퓨터정보공학부의 학생 60여 명을 대상으로 교육기부를 진행했다. 넷앱은 매분기 청소년 또는 대학생들에게 IT업계 트렌드를 소개하고 진로상담을 해주는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날 강의는 넷앱의 전국섭 상무와 한미옥 부장이 진행했다.
전국섭 상무는 클라우드, 빅데이터 등 IT 업계의 최신 추세를 소개했다. 또한, 글로벌 IT 기업에서 근무한 경험을 바탕으로 기업이 원하는 인재상 등을 설명했다.
전국섭 상무는 “IT업계가 급변하면서 기업 역시 변화 속도에 발맞추지 못하면 도태되기 쉽다”며 “클라우드 시장이 현재 최대 강세를 보이면서 하이퍼스케일 회사 서버 증축을 위해서 스토리지 회사가 함께 급성장했다. 이와 같이 경제 및 IT 동향을 파악하는 등 미래를 준비하는 노력을 한다면 글로벌 IT업계에 진입할 수 있는 인재가 될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