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2026년 슬레이트 처리 지원사업’추진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주민 건강 보호와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2026년 슬레이트 처리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올해는 사업비 총 6,020만 원을 투입해 주택 철거 12동 및 비주택 철거 1동, 주택 지붕개량 2동에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 대상은 슬레이트 건축물(주택, 비주택) 소유자로, 비주택의 경우 창고나 축사, ‘...
전주덕진소방서(서장 강원석)는 22일 오전 임실군 임실읍 소재 전북119안전체험관에서 주요 기관장들을 모시고 지진 가상체험 등 소방안전 체험 및 교육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실시한 소방안전체험은 전주덕진소방서 주관으로, 전주기상지청장 등 주요 기관장 8명이 여러 강도의 지진과 태풍 등 자연재해를 몸으로 직접 체험하여 ‘경주지진’의 강도가 어느 정도였으며 이로 인한 인명·재산피해도 공감할 수 있었다.
▲ 화재진압또한, ▲방사능·민방위 대피체험 ▲소화기·대피체험 등을 실시하여 최근 기후변화에 따른 자연 재해·재난과 이로 인한 안전 불감증으로 인한 각종 안전사고가 언제든지 재발할 수 있음을 인지하고 도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최선을 다하자고 입을 모았다.
▲ 지진대피훈련강원석 전주덕진소방서장은“바쁜 업무 중에도 전북119안전체험관을 방문하여 직접 지진체험 등 각종 재난상황 체험과 교육에 관심 가져 주셔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전주덕진소방서는 도민의 생명과 재산의 안전을 책임지고 신뢰받는 119가 되겠다.”며 다짐하고 함께 파이팅을 외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