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수원시는 25일 수원청년바람지대(팔달구 교동)에서 ‘제1기 수원시 청년네트워크’ 발대식을 개최했다.
수원시 청년네트워크는 청년의 현실과 다양한 욕구를 반영한 청년정책을 실현하기 위한 것으로 지난달 공개모집을 통해 만 19세~ 39세의 요원 157명의 요원들이 선정됐다.
발대식은 120명의 청년네트워크 요원들이 참가한 가운데 오리엔테이션과 위촉 배지 전달식, 그리고 총 3부의 행사로 구성됐다. 청년네트워크 요원들은 청년정책네트워크의 비전과 미션을 설정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활동을 구상하는 시간을 가졌다.
발대식 이후 요원들은 1년 동안 수원시 청년정책의 파트너로서 일자리, 문화, 주거, 복지, 창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청년을 위한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자료조사 연구와 토론을 통해 정책과제를 발굴하게 된다.
이날 참가한 한 요원은 “일자리, 주거, 복지, 취업 등 청년들이 직면하고 있는 현실을 또래와 함께한다는 것만으로 들뜬다.”며 기대감을 전했다.
발대식에 참석한 염태영 수원시장은 “미래 세대인 청년들의 희망과 꿈이 실현될 수 있도록 청년정책의 구상부터 실행까지에 있어서 청년들의 참여가 매우 중요하다.”며, “이번 발대식을 시작으로 청년의 문제를 자기 손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