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그린웨이 ‘고덕천 라운지’조성, 고덕천교 하부 체류형 수변거점으로 재탄생
강동구(구청장 이수희)는 올림픽대로 고덕천교 하부의 유휴공간을 정비해, 고덕천을 중심으로 한강까지 이어지는 체류형 수변 문화공간 ‘고덕천 라운지’를 조성했다고 14일 밝혔다.그동안 고덕천교 하부는 3년간 이어진 올림픽대로 확장공사와 시설 노후화로 활용이 제한되고, 보행자와 자전거 이용자의 동선이 혼재돼 안전 우려가 제기...
조광페인트(대표이사 문해진, 이대은)는 24일 부산 해운대 좌동 NC백화점 앞 광장에서 백선기 해운대 구청장, 라외선 해운대 자원봉사센터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해운대구 행복미소 캠페인’ 공동사업 추진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행복미소 캠페인’은 픽토그램이라는 공공미술기법을 활용한 소통 캠페인으로, 건널목 앞에 픽토그램을 그려 보는 이로 하여금 미소를 짓게 하여 안전 및 쓰레기 무단투기와 같은 공공문제 개선을 유도하는 사회공헌 캠페인이다.
조광페인트와 해운대구는 이번 협약을 통해 2016년 연말까지 해운대구 일대에서 조광페인트가 페인트 및 물품을 후원하고 해운대구자원봉사센터가 사업을 진행한다.
협약식 이후 장산역 사거리 일대에 픽토그램을 그리는 작업을 했으며, 조광페인트 빛그림 봉사단과 해운대구 자원봉사자 약 70여명이 참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