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서부라이온스클럽, 중구가족센터에 이웃돕기 김장 김치 전달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서부라이온스클럽(회장 김두경)이 12월 26일 오전 10시 울산중구가족센터(센터장 서선자)를 찾아 100만 원 상당의 이웃돕기 김장 김치를 전달했다. 이번 전달식에는 김두경 울산서부라이온스클럽 회장과 울산중구가족센터 관계자 등 10명이 참석했다. 해당 김장 김치는 지역 내 한부모가정 및 저소득 가정 37세대...

화성시 여성비전센터에서는 기존 인문학 영역을 탈피하고 트렌드를 반영한 인문학 교육 컨텐츠를 구성하여 여성들의 자아실현 성취를 돕고자 2016년도 제8기 여성아카데미를 운영한다.
이번 여성아카데미는 ‘여성 리더십 론을 통해 세상읽기’라는 주제로 오프닝콘서트, 역사 · 지역 · 예술 속 여성리더십, 명사특강 등 총 5개의 테마로 구성하여 진행된다.
오프닝콘서트에서는 ‘노력이 천재를 낳는다.’는 주제로 모네와 노르망디의 예술과 삶에 관한 이야기를 듣는다. 역사 테마는 한국학중앙연구원에서 우리나라 여성인물(조선의 왕비, 고전소설 속 여성영웅 등)의 리더십을 재조명하는 시간을 가진다. 특히 10월에 방영예정인 sbs 드라마 ‘사임당, 빛의 일기’의 방영 시점에 맞춰 ‘신사임당’을 시대와 편견을 넘어 들여다볼 수 있는 값진 시간이 될 것이다. 또한 지역 테마에서는 우리 지역 여성인물의 리더십, 인구구조변화와 여성인력의 중요성뿐만 아니라 매체심리를 통한 공감 및 소통 리더십 등 다양한 여성리더십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여성비전센터 관계자는 ‘이번 여성아카데미에서 준비한 인문학 강좌를 통해 여성들이 일상에서 인문학을 쉽게 접하고 인문학적 효용성과 가치에 대해 성찰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프로그램은 10월 4일부터 12월 20일까지 총 12회에 걸쳐 운영되며, 9월 22일 목요일부터 여성비전센터 홈페이지(https://unicenter.hcf.or.kr/)와 전화(031-267-8712)를 통해 접수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