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 대청소의 날 맞아 환경정비 및 분리배출 캠페인 실시
화정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회장 김영희)는 지난 1월 20일 울산시 ‘대청소의 날(깨끗데이)’의 일환으로 환경정비 활동과 재활용품 분리배출 캠페인을 실시했다.이날 행사에는 김수종 시의원과 박은심·임채윤 구의원을 비롯해 통장회 회원 등 30여 명이 참여해 환경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쓰레기를 수거...

광주광역시는 무등산 정상이 개방되는 오는 8일 교통혼잡을 줄이기 위해 원효사행 1187번 노선 등 시내버스를 증편․운행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에 개방되는 무등산 구간은 정상 군부대 내 지왕봉과 인왕봉 주변 0.9㎞다. 서석대에서 부대후문을 통과한 다음, 부대 내 지왕봉과 인왕봉을 관람하고 부대 정문으로 나오는 코스이며, 개방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다.
광주시는 이번 가을 억새와 함께하는 무등산 개방 행사에 탐방객들이 많이 몰릴 것에 대비해 무등산국립공원(원효사)행 1187번 노선을 평소 주말보다 9대를 증차해 총 17대 운행한다.
원효사 방면으로는 1187번과 1187-1번 2개 노선 20대 205회 운행하며, 증심사 방면은 기존대로 8개 노선 106대 1127회 운행한다.
1187번 노선은 ‘광천터미널~광주역~문화전당역~산수오거리’를 경유해 무등산 국립공원(원효사)까지 157회 운영하며, 1187-1번은 ‘국립아시아문화전당~산수오거리’를 경유해 원효사까지 48회 운행한다.
.
아울러 자가용 승용차를 이용한 탐방객의 주차 편의를 위해 광명아파트 맞은편 장원초등학교 운동장을 임시 주차장으로 운영한다. 원효사 방문 탐방객들은 장원초교(서) 정류소에서 시내버스 1187번과 1187-1번을 이용하면 된다.
무등산 정상 개방일에는 누구나 산 정상에 오를 수 있다. 단, 무등산 정상이 군부대 영내에 있으므로 탐방객들은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해야 한다.
광주시 관계자는 “무등산 국립공원, 군부대와 협의해 가을철 무등산 정상을 개방한다”며 “정상 개방일에 자가용 운행을 자제하고 가급적 시내버스를 이용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