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2026년 ‘붉은말의 해’ 맞아 고향사랑기부 이벤트 추진
담양군(군수 정철원)이 2026년 병오년(丙午年) ‘붉은말의 해’를 맞아 1월 15일부터 2월 18일까지 5주간 고향사랑기부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행사 기간 중 담양군에 10만 원 이상 기부하면 자동 응모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네이버페이 포인트와 담양 딸기가 경품으로 제공된다.
먼저, 새해 기부 ...

김포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센터 등록 어린이급식소를 대상으로 10월 10일부터 11월까지 일제 순회방문 및 어린이 방문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김포센터는 10월 현재 331개소 8,934명을 센터에 등록해 관리 해오고 있다.
순회 방문·지도 내용은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가이드라인 중 위생·안전 및 영양체크리스트를 통해 진행되며, 세부내용으로는 △시설 및 환경 △개인위생 △원료사용 △공정관리 △보관관리 △영양관리 등으로 2인 1조로 6개반을 편성하여 순회 방문·지도 할 계획이다.
어린이 방문 교육은 ‘골고루 먹어요’를 주제로 만 1~2세, 만 3~5세, 지역아동센터와 같은 연령별 교육안과 교구를 준비해 식품군에 대한 이해와 식품구성자전거에 대한 설명을 알려주고, 어린이들이 직접 참여하는 참여형 수업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순회방문 지도를 통해 위생복, 위생모, 위생마스크 등의 지원 물품을 배포하고, 급식소 내 교차오염을 방지해 안전한 급식을 제공할 수 있는 발판이 마련될 것으로 센터는 기대하고 있다.
신길만 센터장은 “안전한 급식소를 만들기 위해 대상별 교육과 어린이 급식소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 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