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한국스포츠교육 희망나눔 사회적 협동조합’(이하 KSSC)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대한체육회, 국민체육진흥공단의 후원을 받아 10월 1일~3일 남양주일대(서경 청소년 수련원, 남양주체육문화화센터)에서 ‘스포츠로 희망을 전달하는 S(see)D(do)G(game)캠프’가 열렸다.
이날 행사에서 다문화, 저소득층 청소년 110여명을 대상으로 축구, 야구, 골프 은퇴선수들이 한자리에 모여 스포츠로 희망을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첫날의 키워드인 S(see)는 스포츠 전문강사로 구성된 협동조합답게 안전교육에선 윤호성 이사의 성폭력 예방교육과 스포츠상해 안전교육으로 시작하여 LG트윈스와 SK와이번스의 프로야구 경기관람이 진행되었다.
둘째 날 키워드인 D(do)에선 전 야구선수출신 프로골퍼 김인우, 이용민, 이용준이 강사로 나선 골프체험 박진관 이사와 SK와이번스 출신 설재훈, 권덕준 기아타이거즈 출신 임동하와 함께하는 야구체험, 부천FC출신 최경식과 현 화성FC 이준협, 현 이천시민구단의 유병윤, 현 김포시민축구단 박근호와 함께하는 축구체험이 진행됐다.
셋째 날은 G(game)라는 키워드를 가지고 선수들이 도우미로 나서 함께 경기를 하며 스포츠로 희망을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참가자 정모 양(의정부 트윈스지역아동센터)은 “축구 선생님들이 너무 재미있게 가르쳐 주셔서 축구가 너무 재미있어 졌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