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보호대상아동 생일 지원 프로그램 2026년 지속…자립준비청년까지 확대
포천시는 아동보호팀 특화 프로그램인 ‘당신은 사랑받기 위해 태어난 사람’을 2026년에도 지속 운영하며, 프로그램 대상을 자립준비청년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당신은 사랑받기 위해 태어난 사람’ 프로그램은 가정위탁 또는 원가정 복귀 이후 사후관리를 받고 있는 사례관리 대상 아동을 위해 마련된 사업이다. 프로그램은 아동...

광주광역시보건환경연구원은 연구실 화재사고 등에 대비해 26일 서부소방서(염주119안전센터)와 합동소방훈련을 했다.
이날 훈련은 연구실 위주의 연구원 특성에 맞게 화재 전파, 초기 소화활동, 신속한 대피 유도, 응급구조 등 자위소방대의 임무와 역할을 점검하고 소방서와의 공동 대응능력 강화에 중점을 뒀다.
특히, 화재신고 요령과 소방차 진입로 확보 등 비상상황에서 소홀하기 쉬운 부분에서부터 연구실 화학물질의 종류와 특성을 고려한 화재진압, 인명구조훈련까지 현장대응훈련으로 진행됐다.
또한, 훈련 종료 후 전 직원이 참여한 자체 강평회를 열고, 행사를 공동주관한 서부소방서 염주119안전센터는 최근 사회적 이슈인 지진 대처 요령과 위험물에 대한 상식 및 심폐소생술 등 교육도 진행했다.
보건환경연구원 김은선 원장은 “앞으로도 안전한 연구원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