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2026년 시무식 개최… 현충탑 참배로 새해 시작
남양주시는 1월 2일 현충탑과 정약용 묘역에서 참배를 진행한 뒤 시청 다산홀에서 시무식을 열어 2026년 새해 공식 업무를 시작했다. 이번 시무식은 새해를 맞아 순국선열의 숭고한 뜻을 기리고, 정약용 선생의 정신을 되새기며 청렴한 시정 운영 의지를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 시무식에 앞서 진행된 참배에는 주광덕 시장을 비롯한 간...

광주광역시보건환경연구원은 연구실 화재사고 등에 대비해 26일 서부소방서(염주119안전센터)와 합동소방훈련을 했다.
이날 훈련은 연구실 위주의 연구원 특성에 맞게 화재 전파, 초기 소화활동, 신속한 대피 유도, 응급구조 등 자위소방대의 임무와 역할을 점검하고 소방서와의 공동 대응능력 강화에 중점을 뒀다.
특히, 화재신고 요령과 소방차 진입로 확보 등 비상상황에서 소홀하기 쉬운 부분에서부터 연구실 화학물질의 종류와 특성을 고려한 화재진압, 인명구조훈련까지 현장대응훈련으로 진행됐다.
또한, 훈련 종료 후 전 직원이 참여한 자체 강평회를 열고, 행사를 공동주관한 서부소방서 염주119안전센터는 최근 사회적 이슈인 지진 대처 요령과 위험물에 대한 상식 및 심폐소생술 등 교육도 진행했다.
보건환경연구원 김은선 원장은 “앞으로도 안전한 연구원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