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2026년 ‘붉은말의 해’ 맞아 고향사랑기부 이벤트 추진
담양군(군수 정철원)이 2026년 병오년(丙午年) ‘붉은말의 해’를 맞아 1월 15일부터 2월 18일까지 5주간 고향사랑기부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행사 기간 중 담양군에 10만 원 이상 기부하면 자동 응모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네이버페이 포인트와 담양 딸기가 경품으로 제공된다.
먼저, 새해 기부 ...

가수 박시환의 팬들이 벌서 3년째 우물을 후원했다. 우물 후원은 그의 생일을 기념하기 위해 2014년에 처음 시작된 것으로 ‘박시환 맑은샘’이라는 이름으로 현지 주민들에게 큰 힘이 되고 있다.
국제구호NGO 월드쉐어에 따르면 이번 우물 후원은 그의 팬 페이지 ‘디시인사이드 박시환 갤러리’에서 진행한 것으로 좋은 일에 좀 더 많은 사람이 함께할 수 있도록 ‘만 원의 행복’이라는 타이틀을 걸고 1인당 1만원씩 기부했다.
이번 우물 후원이 팬들에게 더 특별한 이유는 3년째 팬들의 힘을 모아 뜻깊은 일에 동참한다는 것뿐 아니라 박시환의 서른 번째 생일을 더욱 아름답게 보낼 수 있어서이기도 하다.
팬들은 생일에 좀 더 뜻깊은 무언가를 해줄 수 없을까 고민하다가 평소 팬들에게 받은 사랑만큼 더욱 베풀며 살고 싶다며 꾸준한 기부활동을 해오고 있는 박시환 씨를 본받아 매년 우물 후원을 진행하게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