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독사 위험군 추가발굴 및 서비스 제공
서귀포시는 지난해 12월 읍면동(맞춤형복지팀) 주관으로 '중장년 1인가구 1,340명에 대한 고독사 예방 실태조사' 결과 위험군 229가구가 추가 발굴됐다. 조사는 보건복지부의 '사회적 고립가구 조사표*'를 활용, 방문 상담 방식으로 진행했으며, 점수 기준에 따라 고위험군 8가구, 중위험군 69가구, 저위험군 152가구 등 총 229가구를 위험군으로...
제주시 교통행정과와 삼도1동 직원 및 통장 17명이 지난 18일 김포시의 일방통행로 노상주차장을 벤치마킹하기 위해 김포시를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상가 밀집지역의 심각한 주차장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이면도로를 일방통행로로 지정하고 노상주차장을 조성한 현장을 방문해 교통 분야 우수사례를 직접 접하고 공감대 형성을 통해 제주시의 현안 문제 해결하려는 취지에서 이뤄졌다.
교통행정과 교통지도팀장은 벤치마킹 실사단을 반갑게 맞이하여, 고촌장차로 노상주차장을 비롯한 일방통행로 노상주차장 4개소를 직접 안내하며 추진배경과 노상주차장 운영 특성 등을 자세히 설명했다.
제주시 삼도1동 동장은 “김포시의 노상주차장 조성 및 관리가 매우 성공적이며, 제주시의 최대 현안인 교통(주차)문제를 해결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만족감을 표현했으며, 김포시 사례의 도입에 적극적 검토 의사를 표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