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보호대상아동 생일 지원 프로그램 2026년 지속…자립준비청년까지 확대
포천시는 아동보호팀 특화 프로그램인 ‘당신은 사랑받기 위해 태어난 사람’을 2026년에도 지속 운영하며, 프로그램 대상을 자립준비청년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당신은 사랑받기 위해 태어난 사람’ 프로그램은 가정위탁 또는 원가정 복귀 이후 사후관리를 받고 있는 사례관리 대상 아동을 위해 마련된 사업이다. 프로그램은 아동...
화성시 문화재단이 수능을 끝낸 관내 고등학교 3학년들을 위해 <2016 </span>수능콘서트: 톡앤쇼>를 준비했다.
11월 29일부터 12월 2일까지 4일간에 걸쳐 유앤아이 센터 화성아트홀에서 진행되는 이번 콘서트는 학업에 지친 학생들의 마음에 활기를 넣어줄 마술사 최현우와 대한민국 홍보전문가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서경덕 교수가 함께 한다.
11월 29일과 30일에는 마술사 최현우가 ‘편견을 넘어 꿈과 희망에 주문을 걸다’라는 주제로 강연을 한다. 마술가에게는 핸디캡일 수 있는 ‘작은 손’을 극복하기 위해 노력했던 시간들과 경험들을 공유하며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할 예정이다. 또 마술사 최형배가 대형스케일의 다이나믹한 쇼를 선보이며 감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12월 1일과 2일에는 서경덕교수가 ‘세계를 향한 무한도전’이라는 주제로 학생들을 만난다. 대한민국의 역사와 문화를 전 세계에 알리기 위해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 그는 ‘어떻게 꿈과 비전을 키워나가야 하는지’에 대해 전하며 청소년들의 도전정신을 일깨울 예정이다. 이어 최형배의 다이나믹한 마술쇼와 오페라그룹 라온의 오페라 갈라 쇼가 진행된다.
수능콘서트 <</span>톡앤쇼> 관계자는 “각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명사들의 이야기가 교과서속 지식들과는 달리 학생들의 사고의 폭을 넓히고, 새로운 시작에 위한 동기를 부여할 수 있을 것이다. 마술쇼, 오페라 갈라 쇼 등을 통해 긴장을 풀고 웃고 즐길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공연은 11월 29일부터 12월 2일까지 오전 10시 30분에 화성아트홀에서 진행되며, 화성시에 소재한 고등학교에 한하여 신청을 통해 무료로 관람 가능하다.
문의) 1588-5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