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경남도소방본부는 지난 25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제10회 전국 청소년 119안전뉴스경진대회’에서 경남도 대표로 참가한 ‘경남산업고등학교’가 우수상인 한국소방시설협회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10회째를 맞이한 ‘전국 청소년 119안전뉴스경진대회’는 국민안전처와 한국소방안전협회가 주최하고 교육부와 한국소방산업기술원 등이 후원하는 행사로, 청소년들의 일상 속에서 일어날 수 있는 각종 안전사고와 위험성에 대해 청소년 스스로 문제점을 제기하고, 그에 대한 해결방안을 TV뉴스 형식으로 무대에서 재연하는 대회다.
이번 대회에는 전국 18개 시·도 소방본부 대표 1개팀 씩, 총 300여 명의 학생들이 참가했다.
경남도 대표로 참가한 경남산업고등학교는 배기환 지도교수와 10명의 학생들이 참가해, 청소년들의 생활공간인 학교에서 발생할 수 있는 하임리히법(Heimlich maneuver, 약물·음식 등이 목에 걸려 질식상태에 빠졌을 때 실시하는 응급처치법), 그리고 지진에 대한 행동 요령을 주제로 경연을 펼쳐 우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날 배기환 지도교사와 학생들은 “대회 준비를 위해 늦게까지 남아 고생했지만, 잊지 못할 좋은 추억이 생긴 것 같아 기쁘다.”며, “안전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주신 경남소방본부와 거제소방서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린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