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보호선수 명단 고민‘ KIA, 젊은 포수 지킬까
  • 정지연
  • 등록 2016-11-29 15:33:06

기사수정



최형우를 영입한 KIA 타이거즈가 20인 보호선수 명단을 어떻게 정할지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KIA는 지난 24일 자유계약선수(FA) 시장에서 외야수 최형우를 4년 총액 100억원에 영입, 타선을 강화하는데 성공하면서 2017시즌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하지만 KIA는 이에 대한 대가를 지불해야 한다. 삼성은 최형우의 연봉 300% 또는 연봉 200%와 선수 1명을 영입할 수 있다.


삼성은 후자를 택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예상된다. 이 경우 KIA는 내달 1일까지 보호선수 20명의 명단을 삼성에 보내야하고 삼성은 어떤 선수를 선택할 지 4일까지 결정해야 한다.

FA 영입으로 인한 대가이지만 KIA로서는 아쉬울 수밖에 없다. 20명의 보호 선수 명단으로 모든 유망주를 지킬 수 없기 때문이다.


가장 관심을 끄는 부분은 삼성이 포수를 지목할지 여부다. FA 시장에서 이원석을 영입한 삼성은 두산에 보상선수로 포수 이흥련을 내줘야 했다. 이흥련이 군 복무를 앞두고 있어 당장 타격을 받지는 않지만 삼성이 포수 보강에 나설 가능성도 있다.


KIA는 젊은 포수 자원이 많은 팀이다. 이홍구(26), 한승택(22), 백용환(27) 등은 모두 포수로서 가능성을 보여준 선수들로 삼성이 충분히 탐낼만하다.


이홍구는 정규시즌에서 이들 가운데 가장 많은 출전 기회를 잡았다. 그는 총 106경기에 출전해 타율 0.266 9홈런 45타점을 기록했다. 타격에서 강점을 갖고 있는 점이 매력이다.


한승택은 정규시즌 27경기 출전에 그쳤다. 하지만 포스트시즌에서는 주전 포수로 나서 2경기 동안 KIA 투수들의 호투를 이끌어냈다. 가을야구에서 보여준 존재감 덕분에 팀의 미래로 평가 받는다.

백용환은 정규시즌 80경기에 출전, 이홍구에 이어 많은 경기에 나섰다. 그러나 9월 중순 무릎 십자 인대 파열 부상으로 수술대에 올랐다. 부상이 있지만 2015년 10홈런을 칠 정도로 잠재력이 있는 포수다.

KIA가 3명의 포수를 모두 지키기 위해 보호선수 명단에 포함시킬 수 있다. 하지만 이 경우 투수 쪽에서 젊은 유망주를 놓칠 수도 있다. 보호선수 명단 제출 시점이 다가오면서 KIA의 고민은 점점 깊어지고 있다.



▲ 기아 타이거즈 백용환 포수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울산암각화박물관 ‘반구천의 암각화’세계유산 등재 효과‘톡톡’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암각화박물관이 지난해 7월 ‘반구천의 암각화’가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된 이후 관람객이 크게 늘며 지역 문화관광의 새로운 거점으로 떠오르고 있다.  ‘반구천의 암각화’는 국보인 ‘울주 천전리 명문과 암각화’와 ‘울주 대곡리 반구대 암각화’ 등 2기를 포함한 유적으로, 지난해 우리나라의 17...
  2. 서부다함께돌봄센터 거점통합사업팀 『아이와 함께 놀자, 울산 PLAYBOOK』 배포 울산동구서부다함께돌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서부다함께돌봄센터 거점통합사업팀(센터장 이안나)은 아동의 놀이 접근성을 높이고 보호자와 함께 할 수 있는 놀이·체험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아이와 함께 놀자, 울산 PLAYBOOK』을 제작·배포했다.      거점통합사업팀은 울산 동구 내 아동돌봄시설을 지원·연계하는 사업을 ...
  3. 동구청장, 생활 폐기물 수거 현장체험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김종훈 동구청장은 1월 9일 오전 6시 30분 방어동 일원에서 생활폐기물 수거업체 노동자들과 함께 주민들이 내놓은 쓰레기를 수거하는 현장 체험을 했다.    김종훈 구청장은 이른 아침부터 쓰레기 수거업체 노동자들과 함께 1시간여 동안 방어동행정복지센터 일원에서 방어진항 구간의 도로와 인도에 배출...
  4. 일산동 이웃돕기 성금 기탁 일산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일산동행정복지센터는 1월 9일 오전 10시 기초생활수급자였던 모친이 생전에 도움을 받았던 것에 대한 감사의 뜻으로, 동구주민인 손 모씨가 성금 100만원을 일산동에 기탁했다.      손 씨는 누수 전문업체를 운영하며 평소에도 지역 이웃을 위해 쌀을 기부하는 등 꾸준한 나눔 활동을 실천...
  5. “울산 중구의 다양한 멋과 매력 알려요”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제5기 중구 소셜미디어 기자단을 새롭게 구성하고 지난 1월 8일(목) 오후 6시 30분 중구청 중회의실에서 위촉식을 열었다.    이날 김영길 중구청장은 새롭게 위촉된 중구 소셜미디어 기자단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격려의 말을 전했다.    2026년 중구 소셜미디어 기자단은 ...
  6. 중구, ‘구청장과 동 주민이 함께하는 2026 희망 중구 이야기’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2026년 새해를 맞아 1월 9일부터 1월 20일까지 지역 내 12개 동(洞) 행정복지센터에서 ‘구청장과 동 주민이 함께하는 2026 희망 중구 이야기’ 행사를 개최한다.    해당 행사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지역 내 기관·단체장, 통장, 지역 주민 등 동별로 8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n...
  7. 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