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도심 내 빈집 정비 사업 본격 추진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도심 내 방치된 빈집으로 인한 안전사고 위험과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2026년 빈집 정비 사업' 빈집 소유자를 1월 26일부터 모집한다. 빈집 정비사업은 도심 속 방치된 빈집을 철거하고 그 자리에 주차장과 쉼터 등 각종 주민 편의시설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동구는 올해 예산 4억 9천만 원을 들여 기존 10개...
표창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탄핵 반대 의원 명단을 공개한 이유를 밝혔다.
2일 방송된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는 표창원 의원이 전화 연결을 해 박근혜 대통령 탄핵 및 의원 찬핵 찬반 명단공개와 관련된 이야기를 나눴다.
이날 표 의원은 탄핵 반대 의원들 명단을 공개한 이유에 대해 “3차 담화문 발표 전까지 비박계 새누리당 의원과 청와대도 탄핵을 하라고 했었다. 하지만 담화문을 통해 국회 합의하라는 공이 넘어오니 새누리당 비박계가 흔들렸다. 국민들도 정확한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 모르는 상황이라 답답해했다. 국민들도 알아야 할 권리가 있다”고 말했다.
이어 “국회의 직무유기 대열에 합류하고 싶지 않았다. 전 국민의 심부름꾼으로 탄핵에 대한 노력을 보여줘야 한다고 생각했다”고 밝혔다.
또한 명단 공개와 함께 전화번호까지 노출된 의원들이 ‘정치테러’라고 언급한 것에 대해 “다 존중하고 일리가 있는 말이다. 모든 책임은 제가 진다. 반대 의견에도 불구하고 국민의 알권리가 우선이다. 그게 옳은 태도라고 본다”고 밝혔다.
이어 “많은 비난들도 있고 법적으로 제소하겠다는 의견도 기꺼이 받아 들이고 응하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