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육아종합지원센터 ‘구청장과 함께 하는 육아 토크 콘서트’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육아종합지원센터는 12월 19일 오전 10시 동구청 중강당에서 관내 영유아 부모 및 지역사회 관계자 120여 명을 대상으로 ‘아이 키우기 좋은 MOM 편한 동구 만들기’라는 주제로 구청장과 함께하는 육아 토크 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육아를 책임지는 부모들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아이 키우기 ...
금천구(구청장 차성수) 건강가정지원센터는 (재)한국건강가정진흥원에서 주최하는 이혼전후상담 우수기관 인증사업에 3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일(금) 밝혔다.
이혼전후상담 우수기관인증은 전국 151개 건강가정지원센터를 대상으로 신청 및 접수를 받아 상담인력 전문성, 상담사업 체계적 진행 및 성과, 법원 및 유관기관 연계 등의 평가지표에 따라 점수를 산정해 우수기관을 선정한다.
금천구건강가정지원센터는 상담인력의 질 높은 전문성과 면접, 집단상담 절차를 구축했다. 또 이혼 전 개입과 이혼 후 가족 전체에게 상담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사후관리 부분에서 높은 성과를 인정받았다.
올해 전체 상담 건수는 1,390여 건이고 참여인원은 1,898명이다. 이 중 이혼전후 상담은 539여 건에 달했다.
이혼전후 상담은 갈등 위기에 놓인 부부나 협의이혼 전 숙려기간에 있는 부부에게 갈등을 해결하고 객관적으로 상황을 판단할 수 있도록 전문상담사가 개입한다. 또 이혼 후 한부모 적응 상담 및 자녀의 적응에 대한 상담 등 이혼전후 위기 가족에게 스스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힘을 기르기 위한 전문적인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금천구건강가정지원센터는 이혼전후상담뿐 아니라 가족 및 부부, 부모-자녀 심리·정서 지원 상담을 지원하며, 특히 맞벌이 가구 등이 상담 가능한 시간을 고려해 야간 및 주말 상담을 운영하고 있다. 또 상담과 더불어 자녀연령별 부모교육, 생애주기별 가족교육 등을 진행하고 있다.
한편 금천구건강가정지원센터는 6년 연속 서울지방법원 이혼전후상담 외부상담기관에 지정됐으며 서울시건강가정지원센터 가족상담사업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금천구건강가정지원센터 전종미 센터장은 “3년 연속 우수기관선정으로 이혼전후 상담 전문기관으로서의 역할을 공고히 할 뿐만 아니라 금천구 가족들을 위한 건강가정사업을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가족통합서비스 기관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건강가정지원센터(803-7747)나 구청 여성보육과(2627-1429)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