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2026년 새해 초매식 개최…. “풍어와 안전 기원”
장흥군은 9일 정남진수산물위판장에서 장흥군수협 주관으로 ‘2026년 초매식 및 풍어제’를 개최하고, 새해 수산물 첫 경매의 시작을 알렸다.이번 행사는 새해를 맞아 어업인들의 안전한 조업과 풍어를 기원하고, 장흥 수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현장에는 김성 장흥군수, 김재승 장흥군의회 의장, 이성배 장흥군수협 조합장을...

위닝북스가 ‘이기는 영어 공부법’을 출간했다.
‘내 아이의 영어 실력은 왜 제자리걸음일까’, ‘내 아이는 왜 영어에 흥미가 없는 걸까’ 대한민국에서 아이를 키우는 엄마라면 아마 한 번쯤은 이런 생각을 해 봤을 것이다. 다른 아이들에게 뒤처질까 두려워 유명하다고 입소문이 난 학원에 등록하고 이에 모자라 과외까지 시키지만 목표가 없는 맹목적인 교육은 오히려 아이를 영어에서 멀어지게 만들 뿐이다. 이제는 방법을 바꿔야만 한다. 어떻게 해야 좀 더 쉽고 효율적으로 아이에게 영어 교육을 시킬 수 있을까.
4년간 대형 영어 학원에서 강의하며 쌓은 경험과 노하우를 토대로 자신만의 공부방을 오픈해 약 8년간 성공리에 수업을 진행해 오고 있는 이진규 작가의 ‘이기는 영어 공부법’에 그 해답이 있다. JK English의 운영자이자 영어 전문 코치, 학습 동기부여가인 저자는 그동안 학생들을 가르치며 영어 실력이 ‘보통’인 아이들을 어떻게 성공적으로 변화시킬 수 있었는지 그 전략을 자세히 소개한다.
◇학원에 진정한 영어 교육은 없다
‘불안감 팔기’라는 말을 들어 본 적이 있는가. 바야흐로 학원 전성시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요즘, 학원이 살아남는 방법은 바로 엄마의 ‘불안감’을 자극하는 것이다. 내 아이의 영어 실력이 다른 아이보다 떨어질 것이라는 불안감, 학원을 다니지 않으면 아이의 앞날을 장담할 수 없을 것만 같은 엄마의 초조함을 이용해 학원은 온갖 홍보 문구와 커리큘럼을 내세운다.
이 책의 저자 역시 대형 영어 학원에서 4년간 강의를 했다. 뛰어난 교육 능력과 열정을 인정받아 캠퍼스 원장 제안을 받기도 했으나 이익만을 추구하는 학원의 장삿속에 신물이 난 나머지 이를 고사한다. 저자는 자신만의 체계적인 수업 방식과 시스템을 통해 학생들 개개인이 올바른 학습 습관을 갖고 실력이 향상하기를 바랐다. 그래서 학생들과 한 명 한 명 눈빛을 맞추며 수업할 수 있는 소수 정예 공부방을 오픈해 지금까지 약 8년간 성공적으로 수업을 이끌어 오고 있다.
◇내 아이를 위한 영어 학습법
저자가 소개하는 효율적인 영어 공부법은 다음과 같다.
1. 단어장을 늘 손에 들고 다녀라
2. 교과서 지문을 소리 내어 반복해서 읽어라
3. 엄마와 아이가 함께 영어 공부를 하라
4. 수준에 맞는 쉽고 재미있는 영어책부터 읽어라
5. 화장실, 방 벽에 포스트잇을 붙여라
6. 수학 잘하는 아이의 영어 학습은 다르게 접근하라
7. 잠들기 전 30분을 이용하라
8. 책을 보면서 원어민의 음성을 따라 하라
여기에 저자가 직접 겪은 실제 사례와 학생들의 공부법 성공 경험담 등이 수록되어 더욱 생생함을 더한다. 이 책을 통해 엄마도, 아이도 스트레스받지 않는 재미있는 영어를 공부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