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2026년 ‘붉은말의 해’ 맞아 고향사랑기부 이벤트 추진
담양군(군수 정철원)이 2026년 병오년(丙午年) ‘붉은말의 해’를 맞아 1월 15일부터 2월 18일까지 5주간 고향사랑기부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행사 기간 중 담양군에 10만 원 이상 기부하면 자동 응모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네이버페이 포인트와 담양 딸기가 경품으로 제공된다.
먼저, 새해 기부 ...
고양시(시장 최성)가 국정과제 핵심시책과 경기도 주요시책의 추진성과를 평가하는 ‘2016년도 시군종합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는 2015년도에 수상한 ‘장려상’보다 한 단계 상승한 것으로 2억원의 상사업비와 특별교부세 등 2억7천여만원을 교부받게 됐다.
고양시는 인구수 100만이 넘는 불리한 조건 속에서 연초부터 지표별 목표를 적극적으로 설정하고 제1부시장 주재로 한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및 실국소장·부서장·지표담당자로 구성된 지표책임제 운영, 매월 부진지표에 대한 지속적인 실적 관리로 이루어 낸 놀라운 성과라 할 수 있다.
시군종합평가는 경기도가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매년 정부합동평가 지표와 경기도 주요시책에 대해 평가하는 것이다.
이번 종합평가는 31개 시군을 인구규모로 3개 그룹으로 분류하고 ▲일반행정 ▲사회복지 ▲지역경제 ▲문화가족 ▲도정 주요시책 등 10개 분야 136개 세부지표에 대한 평가로 진행됐으며 고양시는 인구 45만 이상의 Ⅰ그룹 중에서 ‘우수 시’로 최종 선정됐다.
최성 고양시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평가실적 향상에 함께 해 준 지표담당부서를 비롯한 고양시 전직원의 노고에 감사하고 앞으로도 고양시의 숨은 저력과 직원 여러분의 탁월한 행정력을 유감없이 발휘해 달라”고 전하며 “향후에도 시민생활과 밀접한 분야의 지표 향상에 더욱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