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지난해 국가공모사업으로 총 1,038억 9,200만 원 사업비 확보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지난 2025년 한 해 동안 국가 공모사업을 통해 총 1,038억 9,200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동구가 국가 공모사업에 선정된 사업은 △ 해양레저관광 거점사업 490억 원(해양수산부) △ 일반 정비형 노후 주거지 지원사업(전하동) 324억 원(국토교통부) △ 빈집 정비형 노후 주거지 지원사업(방어동) 132...
포천시보건소(소장 정연오)는 최근 일동시외버스터미널을 비롯한 다중이용 금연구역 4곳에 금연구역임을 알리는 방송시스템인‘금연벨’을 설치했다.
금연벨은 금연구역알림 송출기와 금연벨 스위치로 구성되어 있으며, 평소 금연구역 알림 방송이 주기적으로 나가고, 금연구역에서 흡연자를 발견하면 주변 사람이 금연벨 스위치를 눌러 약 5초 후 안내방송이 송출됨으로써, 방송을 들은 흡연자가 비흡연자 등에게 간접흡연 피해를 주지 못하도록 유도하는 시스템이다.
금연벨이 설치된 곳은 일동시외버스터미널, 운천시외버스터미널, 포천시외버스터미널, 대진대학교 버스정류장 등 총 4곳이며, 이곳은 다중이 이용하며 간접흡연의 피해가 많은 장소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금연벨 설치로 흡연자와 비흡연자 간 직접적인 갈등소지를 사전에 차단하고 금연구역에서의 흡연행위를 근절하며 민원이 많이 발생하는 장소에 추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