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산3동, 의정부동부새마을금고 사랑의 좀도리 성금으로 이웃사랑 실천
의정부시 송산3동행정복지센터(권역국장 안종성)는 1월 21일 의정부동부새마을금고(이사장 윤여권)가 지역사회 이웃돕기를 위한 ‘사랑의 좀도리’ 운동의 일환으로 성금 905만2천750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이번 기탁은 지역 내 나눔 문화 확산과 사회적 책임 실천을 위해 마련됐다. 성금은 의정부동부새마을금고 관계자들의 자발적인 참여...
파주시가 경기도 주관 『2016년 말라리아 퇴치사업』 종합평가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
시는 올해 더욱 다양한 특수시책과 유충구제 사업을 추진해 말라리아를 포함한 각종 감염병 예방사업에 주력한 결과, 말라리아환자가 2015년 대비 14.5% 감소되는 성과를 거뒀다.
특히 파주시는 말라리아 발생 감소를 위하여 북측과 접경지역인 민통선 지역의 1사단, JSA경비대대, 대성동자유마을 등 군부대 및 취약지에 대해 5월~10월 특별방역을 실시했다. 민·관·군 합동방역반을 편성 매주 목요일 야간 합동방역과 주민 자율방역을 위한 휴대용 방역기 대여 및 약품을 지원하는 등 감염병 예방에 적극 노력하였다.
또한 대형건물, 다중이용시설의 난방지대에 겨우살이하는 위생해충 서식처에 대한 해빙기 방역, 모기자동기피제 설치, 취약가구에 대한 방역약품지원 및 말라리아 예방 홍보를 위한 역전, 상가, 재래시장 야간 캠페인 실시 등 다양한 특수시책으로 우수한 평가를 받아 말라리아 퇴치사업의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보건소 관계자는 “2017년도에도 파주시에서는 말라리아는 물론 각종 감염병 예방을 위한 방역사업에 최선을 다하여 감염병으로부터 시민 건강을 보호 ․ 증진하는데 주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