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마성시장 ‘2026년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공모 선정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남목마성시장이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2026년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 지원사업’ 중 문화관광형시장 육성 사업에 최종 선정되어 2년간 국시비 포함 총 7억 6천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 문화관광형시장 육성 사업은 전통시장이 보유한 고유 자원과 지역의 역사, 문화, 관광자원을 연계해 쇼핑...
국내 최대 규모 자동차복합매매단지가 될 ‘도이치오토월드’ 기공식이 12일 수원 권선구 고색동 현지에서 열렸다.
자동차복합단지는 건축면적 29만 5400㎡에 지하 5층, 지상 4층 규모다. 국내외 자동차업체 신차와 중고차 전시장, 경정비 서비스센터 등 자동차 관련 시설뿐 아니라 식당, 공원과 각종 문화·편의시설도 들어서게 된다. 사업비는 3500억여 원으로 예상되고, 2018년 말 완공 예정이다.
이날 기공식에는 염태영 수원시장, 남경필 경기도지사, 경기도·수원시 의원 등이 참석했다.
수원시와 경기도, 한국농어촌공사, 도이치모터스(주), 수원자동차매매협동조합은 지난해 12월 ‘수원 자동차복합단지’ 조성에 관한 투자유치 양해각서를 체결한 바 있다.
협약에 따라 수원시와 경기도는 사업시행 인허가를 지원하고. 한국농어촌공사는 부지를 사업주체인 도이치모터스에 매각했다. 수원자동차매매협동조합은 완공 후 조합원들의 입주를 지원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