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2026년 ‘붉은말의 해’ 맞아 고향사랑기부 이벤트 추진
담양군(군수 정철원)이 2026년 병오년(丙午年) ‘붉은말의 해’를 맞아 1월 15일부터 2월 18일까지 5주간 고향사랑기부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행사 기간 중 담양군에 10만 원 이상 기부하면 자동 응모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네이버페이 포인트와 담양 딸기가 경품으로 제공된다.
먼저, 새해 기부 ...
고양시(시장 최성)는 유해화학물질 안전사고 사전예방을 위해 지난 16일 일산동구청 소회의실에서 관내 유해화학물질 취급사업장 담당자 및 안전관련 공무원을 대상으로 유해화학물질 안전관리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금번 안전교육에는 유해화학물질 교육 전문가인 환경부 국립환경인력개발원 명노일 환경관리교육팀장이 강사로 참여해 유해화학물질의 안전관리 및 사고발생에 따른 대처요령 등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의 주요내용은 ‘유해화학물질 정책방향과 안전관리’를 주제로 안전불감증 개선과 유해화학물질 취급사업장 및 운반과정의 사고사례 검토를 통한 시설 개선 및 관리방안 등으로 이뤄졌다.
시 관계자는 “사업장 안전관리의식 부족이 가장 큰 사고원인이며 화학 사고는 때를 가리지 않고 발생해 사고 발생 시 대처하기가 어려우니 정기적인 안전교육과 반복·지속적인 모의훈련으로 현장 대응능력을 강화시키는 것이 중요하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