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다시 출발’ 청년 130명 찾는다…청년도전지원사업 모집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 구직을 잠시 멈춘 청년들이 다시 일상과 노동시장으로 돌아올 수 있도록 ‘2026년 청년도전지원사업’ 참여자를 모집 중이라고 밝혔다. 동대문구는 “구직 단념 청년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의지’가 아니라 다시 움직일 수 있게 해주는 과정과 동력”이라며, 심리·생활 기반을 다지고 진로·취업으로 연결...
충남소방본부(본부장 이창섭)가 20일 당진시에 위치한 현대제철 부두에서 대형화물 선박화재 대응 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도 소방본부 119광역기동단과 당진소방서가 합동으로 실시하는 것으로, 소방공무원 20여 명과 구조공작차 등 장비 3대가 동원됐다.
이날 훈련은 부두에 정박돼 있던 대형 화물선에서의 화재발생 상황을 가정해 신속히 출동로를 확보하고 선박에서의 효율적인 화재진압 및 인명구조 방안을 점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특히 훈련에서는 화재 초기 상황전파 및 초기대응, 인명구조 및 화재진압, 항만 관계자와의 긴밀한 연락을 통한 대응 및 복구 태세에 대한 점검이 이뤄졌다.
강기원 119광역기동단장은 “이번 훈련으로 선박화재 시 초기대응능력을 높이고 유관기관과의 공조 체계를 강화해 인명 및 재산 피해를 최소화하는데 기여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훈련으로 사고에 완벽히 대응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