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청소년재단,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 운영
포천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현철)은 오는 2월 6일까지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Fortune-Camp)’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재단은 지난 10일 포천교육문화복합공간 ‘두런두런’에서 참가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사전 교육(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프로그램 전반에 대한 운영 방향과 세부 일정 등을 안내했으며, ...

부천원미경찰서(서장 이문수)에서는 가족 간의 갈등이 잦아지는 연말과 설 명절을 대비하여 성폭력·가정폭력으로 피해 위기에 처한 여성들을 찾아 적극적으로 보호·지원을 하기 위해 ‘성폭력·가정폭력 위기여성 보호기간(16.12.19 ~ 17.1.31)’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성폭력·가정폭력 위기여성 보호기간 동안 경찰에서는 가정폭력·성폭력상담소 등 유관기관과 협업하여 위기가정을 발굴하고, 발견한 위기여성에 대해서는 ‘통합솔루션’ 회의를 개최하여 범죄 피해 여성에 대한 경제·의료(심리상담 포함) ·법률 및 취업알선 등 지원방안을 결정하게 되며, 과거 성폭력 발생사건 분석을 통해 성폭력 발생 가능성이 높은 지역에 사복 경찰관을 잠복 배치하고, 가정폭력 재발우려가 있는 가정에 대해서는 경찰서 학대전담경찰관(APO)이 직접 방문하여 범죄 사각지대가 없는지 다시 한 번 점검을 할 계획이다.
아울러 성폭력·가정폭력 범죄를 저지른 가해자에 대해서는 엄정히 수사하되, 가정폭력의 경우에는 가정 내 특수성을 고려하여 ‘전담수사반’을 편성 후 재범관리 및 사후관리 등 맞춤형 집중관리를 하게 된다.
이문수 경찰서장은 “이번 성폭력·가정폭력 위기여성 보호기간 동안 피해여성이 정상적인 생활로 복귀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며,시민들의 작은 관심을 통해 위기의 처한 여성들의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도록 무심코 지나치지 마시고 적극적으로 신고하여 주시길 바랍니다.”라며“시민들이 많은 관심을 가져줄 것을 당부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