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서부라이온스클럽, 중구가족센터에 이웃돕기 김장 김치 전달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서부라이온스클럽(회장 김두경)이 12월 26일 오전 10시 울산중구가족센터(센터장 서선자)를 찾아 100만 원 상당의 이웃돕기 김장 김치를 전달했다. 이번 전달식에는 김두경 울산서부라이온스클럽 회장과 울산중구가족센터 관계자 등 10명이 참석했다. 해당 김장 김치는 지역 내 한부모가정 및 저소득 가정 37세대...

안산시 평생학습원(원장 김남림)은 지난 12월 23일 여성비전센터 4층 대강당에서 하반기 91개 강좌에 참여한 1,533명의 수료생을 대상으로 ‘2016년 하반기 여성비전센터 수료식’을 가졌다.
안산시 여성비전센터는 조리, 미용, 의상, 컴퓨터, 언어 등 100여개의 강좌를 비롯하여 시민들이 선호하는 다양한 특강을 운영 중이며, 매년 4,000여명의 시민들이 이용하고 있는 교육기관이다.
이날 수료식 1부는 안산여성합창단의 오프닝 공연을 시작으로 여성비전센터의 1년 간 발자취를 돌아보는 동영상 시청시간을 가졌으며, 83세의 고령임에도 불구하고 끊임없이 배움에 대한 열정으로 수업에 참여한 우쿨렐레 반 박순철 수강생 등 2명이 대표로 수료증을 받았다.
또한, 2016년 한 해 동안 남다른 봉사정신을 가지고 사회공헌 활동이 크고 시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우수 수강생 및 강사들 8명에게 안산시장 및 안산시의회 의장 표창이 수여됐다.
2부 명사특강은 前 경향신문 기자인 유인경 강사가 ‘소통과 공감력 키우기’라는 주제를 가지고 더 나은 공동체와 주체적인 삶을 살기 위한 강의를 유머러스하게 진행했다.
평생학습원 관계자는 “시민들께서 여성비전센터의 여러 강좌를 통해 더 나은 삶을 향한 첫 걸음을 내딛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