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보건소, 새해맞이 ‘칫솔 교환 주간’ 운영
서천군보건소는 2026년 새해를 맞아 군민들의 올바른 구강관리 습관 형성을 위해 한 달간 ‘칫솔 교환 주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선착순 1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참여를 원하는 군민은 보건소 1층 치과실을 방문해 사용하던 헌 칫솔을 제출하면 새 칫솔 1개로 교환할 수 있다.칫솔 교환은 1인당 1개로 제한된다.행사 기간 동...
포천시(시장 권한대행 민천식)는 2016년 관내 모범음식점을 103곳 지정했다. 시는 각 모범 업소별로 상위 20%의 우수 모범음식점에는 다국어LED메뉴판 등을 그 외의 일반 모범음식점에는 칼도마세트의 물품을 무상 지원했다고 밝혔다.
모범음식점에 대해서는 이 외에도 「모범음식점지정 및 운영관리지침」에 따라 모범업소 지정증과 표지판 교부, 시설개선 융자금 지원, 주방사용 물품 지원, 각종 행사시 모범업소 이용 권장 등의 다양한 혜택이 뒤따른다.
한편, 모범음식점 지정은 업소로부터 신청을 받아 시설기준, 위생 관리, 좋은 식단제 추진실적 등을 지정기준 평가표에 의거하여 음식문화개선운동추진위원회의 심의를 통해 엄격한 심사과정을 거쳐 선정되어 포천을 대표하는 먹거리 문화의 구심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포천시 관계자는 “강화된 선정기준과 철저한 위생관리를 통해 모범음식점으로서 자긍심을 높이고 자발적 의지로 음식문화개선과 위생수준을 향상시키길 바란다”며 “위생수준이 우수하고 안전한 음식을 제공하는 업소를 발굴·홍보하여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고 음식문화를 발전·향상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2016년 신규로 지정된 모범음식점은 다음과 같다.

제공부서 : 보건위생과 위생정책팀 ☎ 031)538-3608 사진있음 : 2016 포천시 신규 모범음식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