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여수수산시장 화재 피해를 돕기 위해 삼성전자 광주사업장과 삼성화재가 1억 원 씩 총 2억 원의 후원금을 여수시에 전달했다.
주은기 삼성전자 부사장과 이상묵 삼성화재 부사장은 지난 2일 오후 여수수산업협동조합 조합장실을 방문해 주철현 여수시장에게 후원증서를 전달했다.
주은기 부사장은 “상인들이 화재로 입은 피해에서 재기하시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주철현 여수시장은 “오늘 전해주신 귀중한 후원금은 수산시장의 빠른 영업 정상화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답했다.
한편, ㈜여수수산시장은 화재 잔해물 철거에 속도가 붙고 있고 17일 발표되는 안전진단결과에 큰 문제가 없다면 3월중 재개장이 가능할 전망이다.
▲지난 2일 여수수산업협동조합 조합장실에서 주철현 여수시장(왼쪽 두번째)이 주은기 삼성전자 부사장(왼쪽 네번째)과 이상묵 삼성화재 부사장(왼쪽 세번째)으로부터 2억원의 후원증서를 전달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