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축제 ‘보령머드축제’, ‘로컬100’ 선정
보령시는 보령머드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100(2026~2027)’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로컬100’은 지역 고유의 매력을 지닌 문화자원을 선정해 2년간 국내외에 집중 홍보하는 사업으로, 박물관, 문화서점, 전통시장 등 문화공간부터 지역축제, 공연, 체험형 콘텐츠, 지역 브랜드까지 다양한 분야를 포함한다. ...
경기북부지방경찰청은 최근 동탄 메타폴리스 화재 발생 관련, 주민들의 안전불안을 해소하기 위해 소방서와 ‘화재·범죄예방 합동점검’을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점검은 오는 28일까지 일산 요진와이시티, 파주 아울렛 등 북부지역 내 고층 주상복합 및 복합시설물 12곳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경기북부청은 관할 경찰서 범죄예방진단팀 및 지역 소방서와 전담반을 편성해 소화기, 화재감지기 등 소방안전시설 이상 유무와 자동컨트롤러 상시 작동 여부를 점검할 계획이다.
특히 지하주차장 등 범죄 우려 지역에 대해 범죄예방 안전진단도 실시, 감시성·접근통제·경비인력 배치 여부 등 91개 항목에 대한 분석을 통해 우수시설은 경찰서장 명의의 범죄예방 인증패를 수여한다.
경찰 관계자는 "어수선한 사회 분위기에도 불구하고 사건·사고 없는 도민의 안정적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소방서 등 유관기관과 힘을 합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