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보호대상아동 생일 지원 프로그램 2026년 지속…자립준비청년까지 확대
포천시는 아동보호팀 특화 프로그램인 ‘당신은 사랑받기 위해 태어난 사람’을 2026년에도 지속 운영하며, 프로그램 대상을 자립준비청년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당신은 사랑받기 위해 태어난 사람’ 프로그램은 가정위탁 또는 원가정 복귀 이후 사후관리를 받고 있는 사례관리 대상 아동을 위해 마련된 사업이다. 프로그램은 아동...
경기북부지방경찰청은 최근 동탄 메타폴리스 화재 발생 관련, 주민들의 안전불안을 해소하기 위해 소방서와 ‘화재·범죄예방 합동점검’을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점검은 오는 28일까지 일산 요진와이시티, 파주 아울렛 등 북부지역 내 고층 주상복합 및 복합시설물 12곳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경기북부청은 관할 경찰서 범죄예방진단팀 및 지역 소방서와 전담반을 편성해 소화기, 화재감지기 등 소방안전시설 이상 유무와 자동컨트롤러 상시 작동 여부를 점검할 계획이다.
특히 지하주차장 등 범죄 우려 지역에 대해 범죄예방 안전진단도 실시, 감시성·접근통제·경비인력 배치 여부 등 91개 항목에 대한 분석을 통해 우수시설은 경찰서장 명의의 범죄예방 인증패를 수여한다.
경찰 관계자는 "어수선한 사회 분위기에도 불구하고 사건·사고 없는 도민의 안정적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소방서 등 유관기관과 힘을 합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