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이날 개소식에는 박준 총장을 비롯한 보직교수들과 이병렬 경북도 안보특보, 국방과학연구소 심재옥 연구원, 대한지방자치학회장 박동균 교수(대구한의대), 영남대 김렬 교수, 대구보훈지청 이상순 보훈과장, 아세아항공전문학교 김주수 교수 등 학·군·관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했다.
국방안보연구소는 나라사랑 보훈분야와 국방안보 전문 연구기관으로 국가안보와 보훈분야에서 그 역할을 확대·발전시켜 필요한 기반을 구축, 국방안보의 민·관·군·산·학·연 네트워크를 형성해 국방안보 및 보훈교육 등에 체계적인 학술연구 및 국방안보정책을 개발하는 연구기관이다.
개소식 다음으로 개최된 학술세미나에서는 국방안보와 나라사랑 교육의 현재와 미래라는 주제로 심도있는 토론이 이어졌다.
박준 총장은 "연구소 개소까지 많은 분들이 노력하셨지만, 앞으로 해야할 일이 더 많다"며 "다보스포럼에서 4차산업혁명에 대한 내용이 언급되고 최근 우리나라 국내외 환경의 변화에서 안보라는 것이 단순히 군사력이 아닌 종합적인 외교력까지 포함이 되는 만큼 연구소 내 연구위원들이 사회 각 분야의 다각적인 부분을 고려한 종합적인 학문적 연구를 기초로 청소년들의 안보의식 함양을 위해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