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독사 위험군 추가발굴 및 서비스 제공
서귀포시는 지난해 12월 읍면동(맞춤형복지팀) 주관으로 '중장년 1인가구 1,340명에 대한 고독사 예방 실태조사' 결과 위험군 229가구가 추가 발굴됐다. 조사는 보건복지부의 '사회적 고립가구 조사표*'를 활용, 방문 상담 방식으로 진행했으며, 점수 기준에 따라 고위험군 8가구, 중위험군 69가구, 저위험군 152가구 등 총 229가구를 위험군으로...
경기 김포지역 소상공인들은 김포시 SNS 캐릭터를 무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된다.
김포시는 'SNS 캐릭터 포수, 포미, 포치' 그림파일을 영세기업체·소상공인에 무상으로 제공한다고 21일 밝혔다.
시의 이 같은 결정은 높은 디자인 개발비용에 어러움을 호소하는 지역 내 기업들을 위한 것이다. 각종 제품포장 디자인 평균 제작비용은 200만~1000만원이다.
시는 SNS 캐릭터 디자인 활용으로 이들 기업의 제품 신인도 향상은 물론 시 이미지 제고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SNS 캐릭터 디자인을 사용하기 위해선 신청서를 작성해 시로 제출하면 된다. 다만 신용만을 높이기 위해 사용하는 경우 등은 승인이 불가하다.
시는 2015년 SNS 활성화 등을 위해 물과 운하를 상징하는 포수, 김포금쌀 포미, 시조(市鳥) 포치 등의 캐릭터를 개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