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2026년 ‘붉은말의 해’ 맞아 고향사랑기부 이벤트 추진
담양군(군수 정철원)이 2026년 병오년(丙午年) ‘붉은말의 해’를 맞아 1월 15일부터 2월 18일까지 5주간 고향사랑기부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행사 기간 중 담양군에 10만 원 이상 기부하면 자동 응모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네이버페이 포인트와 담양 딸기가 경품으로 제공된다.
먼저, 새해 기부 ...
김포시는 경인지방통계청과 지역통계 발전을 위한 지역통계 컨설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컨설팅은 중앙통계기관인 통계청이 지자체의 지역정책 수립에 필요한 중장기 통계발전 방안을 마련할 수 있도록 지난 2013년부터 매년 통계청 자체예산으로 지원하고 있는 사업이다.
시는 이번 컨설팅을 통해 시민들이 필요로 하고 생활에 도움이 되는 생활통계와 시책수립에 적극 활용할 수 있는 지역 특화 통계를 개발, 시정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높이며 정책의 기반이 되고 투명성을 높이는 통계정책을 추진할 계획이다.
유영록 시장은 “통계자료가 모든 정책수립의 기초자료로 활용되는 만큼 이번 협약을 통해 우리 시에 필요한 지역통계 개발이 될 수 있도록 많은 지원과 지속적 협력을 바란다”고 말했다.
김남훈 경인지방통계청장은 “지역이 발전해야 국가가 발전하고, 지역통계가 잘돼야 국가통계도 잘된다”며 “김포시 지역통계 발전을 위해 힘을 쏟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