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문산사랑후원회, 2026년 첫 정기총회 개최
서천군 문산사랑후원회는 지난 16일 문산면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2026년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이날 총회에서는 2025년도 사업 결산과 주요 성과를 보고하고, 2026년도 사업계획과 신규사업 추진 방향, 예산안을 심의·의결했다.후원회는 올해에도 명절맞이 꾸러미 전달 사업과 ‘행복 담은 반찬 나눔’ 등 주민 체감도가 높은 복지사...
전라남도보건환경연구원(원장 양수인)은 도민 건강을 위협하는 고농도 미세먼지 및 오존 등의 대기오염 경보와 정확한 측정자료 제공을 위해 대기오염측정망 운영 요원 연찬회를 지난 24일 개최했다.
연찬회에는 전라남도 동부지역본부, 대기오염측정소가 설치된 5개 시군, 신규 설치 예정인 4개 시군 담당 공무원, 유지보수업체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연찬회는 전라남도 대기측정망 운영 현황을 살핀 후 실시간 대기오염 감시시스템 이해, 미세먼지 및 오존경보제 운영, 대기오염측정망 효율적 운영 방안과 개선 대책 등 종합토론으로 진행됐다.
또한 대기오염측정망 자료에 대한 신뢰도 향상을 위해 미세먼지 측정기에 대한 정도관리 방안과 상호 정보 교류 방안도 논의됐다.
이해훈 전라남도보건환경연구원 환경조사과장은 “신규 측정소 설치에 대한 운영 지원과 봄철 고농도 미세먼지와 황사 등의 발생 빈도가 많아짐에 따라 중금속 등 오염물질의 영향이 우려되고 있다”며 “이번 연찬회를 통해 대기오염 경보 발령 시 신속한 대응체계를 구축해 도민들에게 양질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라남도보건환경연구원은 대기오염종합정보시스템을 구축해 미세먼지와 오존농도가 일정 기준을 초과하는 경우 신속한 경보를 발령해 도민의 건강을 보호하는데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