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2026년 ‘붉은말의 해’ 맞아 고향사랑기부 이벤트 추진
담양군(군수 정철원)이 2026년 병오년(丙午年) ‘붉은말의 해’를 맞아 1월 15일부터 2월 18일까지 5주간 고향사랑기부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행사 기간 중 담양군에 10만 원 이상 기부하면 자동 응모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네이버페이 포인트와 담양 딸기가 경품으로 제공된다.
먼저, 새해 기부 ...
만화 콘텐츠 전문 기업 형설앤이 부천시, 한국만화영상진흥원과 함께 공공용 만화·캐릭터 사용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형설앤은 이번 협약으로 자사 콘텐츠 '검정고무신' 캐릭터를 부천시가 운영하는 다양한 공공시설물 등에 활용할 수 있게 됐다. 부천시와 공공용 만화·캐릭터 사용 협약에는 '검정고무신'을 비롯해 지강민 작가의 '와라! 편의점', 윤필 작가의 '야옹이와 흰둥이', 달고나 엔터테인먼트의 '원시소년 띠또', 클락하우스의 '깔깔수녀님' 등 23개 만화·캐릭터 콘텐츠다.
애니메이션 '검정고무신'은 가난했던 1960~1970년대를 배경으로 기영이, 기철이 형제의 풋풋한 성장기를 담은 작품이다. 검정고무신은 친근한 캐릭터와 풍부한 감성을 자극하는 소재를 채택해 아이들은 물론 그 시대를 살아온 어른들에게도 따뜻한 웃음과 감동, 잔잔한 향수를 불러일으킨다.
검정고무신 캐릭터는 카카오톡과 네이버 밴드 이모티콘으로도 서비스 되고 있다. 이모티콘은 주인공 기영이, 기철이, 땡구의 코믹한 모습을 통해 사랑, 감사, 응원, 축하 등 일상생활에서 많이 쓰이는 24개의 다양한 감정을 익살스럽고 재미있게 담았다.
형설앤은 형설출판사 자회사로 '검정고무신', '뽀글이' 등의 캐릭터를 애니메이션, 교육문화 콘텐츠 등 미디어믹스 개발 확장에 주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