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문산사랑후원회, 2026년 첫 정기총회 개최
서천군 문산사랑후원회는 지난 16일 문산면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2026년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이날 총회에서는 2025년도 사업 결산과 주요 성과를 보고하고, 2026년도 사업계획과 신규사업 추진 방향, 예산안을 심의·의결했다.후원회는 올해에도 명절맞이 꾸러미 전달 사업과 ‘행복 담은 반찬 나눔’ 등 주민 체감도가 높은 복지사...
노원구(구청장 김성환)가 식목일을 기념해 4월1일 불암산 더불어 숲에서 시민과 함께 나무심기 행사를 한다.
지역주민 500여명이 참석, 더불어 숲(노원구 하계동 1-1) 조성지에 총 2310그루의 나무를 심는다.
줄기가 곧고 높이 자라는 팥배나무, 스트로브 잣나무 등 310그루와 작은 산철쭉 2000주를 4개 구역(총면적 2100㎡)에 심는다.
국립산림과학원 연구결과에 따르면 나무 한 그루 당 연간 미세먼지 흡수량은 35.7g인 것으로 조사됐다.
이번 행사에 2310그루를 심는다 할 때 연간 약 82kg의 미세먼지를 흡수할 수 있다는 계산이다.
이외도 구는 인간과 자연이 더불어 살아야 한다는 것을 목표로 기후변화에 대응하고 지속가능한 삶을 살기 위해 ‘녹색이 미래다’운동을 꾸준히 펼쳐왔다. ‘희망꿈나무 사업(가족의 나무 갖기)’, ‘마을 자투리땅 희망의 숲 만들기’, ‘미니태양광 보급’, ‘제로에너지 하우스 건축’등이 그 예이다.
김성환 구청장은 “나무 한그루를 심는 일은 우리 미래세대에게 녹색 지구를 물려주기 위해 꼭 필요한 일”이라며 “식목일을 맞아 주민들이 함께 나무를 심고 가꾸면서 마을에 대한 애정을 가지고 동시에 지구 온난화의 심각성을 깨닫고 기후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노력을 함께 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