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경남도는 다문화가족 자녀에 대한 학교 밖에서의 맞춤식 지원과 이중언어 사용을 통한 자존감 향상을 위해 다문화학교 ‘토요 글로벌 스쿨’을 운영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에 운영하는 ‘토요 글로벌 스쿨’은 도내 다문화가족 자녀 중 초등학생 20여명을 대상으로 한다. 올해는 국적별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베트남어 수업을 시범적으로 실시한다. 다문화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일부 비 다문화가족 자녀도 함께 참여한다.
지난 3월 18일 개강식을 가진 ‘토요 글로벌 스쿨’은 4월 1일부터 매주 토요일에 운영한다. 베트남어 수업과 함께 주변의 편견 등으로 상실되어 있는 다문화가족 자녀의 자신감 회복을 위해 문화·놀이체험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도 함께 진행한다.
경남도 관계자는 “‘토요 글로벌 스쿨’을 통한 이중언어 습득이 다문화가족 자녀들로 하여금 자존감 높이고 이들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