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김포시와 관내 4곳의 여성친화 의료기관이 손을 맞잡았다. 시는 11일 오후 시청 상황실에서 김포우리병원, 뉴고려병원, 나리병원, 서울여성병원과 ‘여성친화도시 조성 활성화 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여성이 건강하고 편리한 도시 시스템‧기반 조성과 민‧관 협력체계 강화 여성친화도시 사업 추진이다.
이들 의료기관은 협약에 따라 오는 6월부터 매월 읍‧면‧동을 순회하며 여성 암‧갱년기 우울증 등 ‘찾아가는 김포맘 헬스케어 서비스’를 실천하기로 했다.
이번 사업은 의료기관과 의사들의 재능기부로 진행 돼 별도의 비용이 들지 않으며, 시는 시범사업 기간 동안 수강자들의 반응을 보고 강연 횟수와 주제를 조정할 예정이다.
유영록 김포시장은 “이미 우리시는 경기도 내 최초로 공원에 독립 수유 전용공간 ‘맘스 큐브’를 개소하고 가족화장실도 설치하기 시작했다”면서 “시설 뿐만 아니라 여성과 아이들이 편안하고 건강한 일등 여성친화도시로써 의료기관 간 협력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