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경남도교육청은 본청과 고성·진주 교육지원청에서 도내 장학사 302명을 대상으로 ‘자료집계시스템 활용 연수’를 진행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장학사들의 자료집계시스템 활용 빈도를 더 늘리는 취지로 지난 4일 시작돼 오는 13일까지 진행된다.
자료집계시스템은 일선 교사들이 공문서를 작성하는 데 드는 시간을 줄이기 위해 지난 2012년 6월 처음 도입됐다.
도교육청 장학사 등이 공문서를 자료집계시스템에 올리면 학교 현장에서는 해당 공문서에 답신 내용만 입력해 제출하면 돼 공문서 작성에 드는 시간이 줄어드는 것이다.
또 도교육청의 어느 부서가 이미 학교 현장에서 수집한 통계자료가 있다면 이곳에 올려 다른 부서가 중복 조사에 나서는 것을 막을 수 있다.
도교육청은 자료집계시스템을 활용하지 않고 작성되는 공문서가 있는지 모니터링을 강화하는 한편, 도교육청 내 부서들이나 교육지원청을 평가할 때 이 시스템 활용 실적도 반영할 계획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이 시스템을 통해 교직원이 교육 활동에 전념할 수 있고 행정업무의 효율성과 교육 수요자의 만족도도 함께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