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인천 강화군은 또 하나의 관광명소로 기대를 모으는 고려산과 혈구산을 잇는 구름다리가 지난 5개월간의 공사 끝에 완공됐다고 지난 13일 밝혔다.
고려산~혈구산 간 구름다리는 강화읍 국화리에서 내가면 고천리로 넘어가는 고비고개 정상부에 설치됐다. 길이 50m, 폭 2m 규모의 현수교 형태로 강화군 최초의 구름다리다.
특히, 수도권 최대의 봄꽃 축제로 자리잡은 ‘강화 고려산 진달래 축제’와 연계해 축제 장소를 고려산뿐만 아니라 혈구산과 강화읍 남산‧북산까지 확대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지난 12일을 시작으로 오는 23일까지 개최되는 진달래 축제장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군은 이번 구름다리 완공을 기반으로 기존의 고려산과 혈구산의 숲길 코스를 정비‧보완해 나갈 계획이다. 고비고개~고려산~낙조봉~적석사~고천리임도~혈구산으로 연결되는 약 10㎞의 계절별 체험 숲길과 선원면 찬우물고개부터 하점면 미꾸지고개 혹은 청련사‧백련사 등으로 이어지는 다양한 등산코스 연계를 통해 사통팔달로 연결되는 등산로를 조성한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