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경남도는 세월호 침몰사고이후 범국민 안전 제일마인드 확산과 안전에 대한 각오를 다짐하기 위해 지정된 국민안전의 날(4월16일)을 맞아 ’경남 안전-UP 워크숍‘을 13일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에는 생활주변 안전위해요소 신고를 통한 안전사고 예방의 첨병 역할을 하고 있는 도 안전모니터봉사단 30명이 참여했다.
안전신고 홍보영상 상영, 봉사단 활동 소개 등 간담회 개최 후, 세계 최대 원전밀집지역인 부산 고리원전을 방문하여 발전소 현황, 발전원리를 듣고 원자로모형 등 전시물을 견학했다.
최근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는 지진대비 내진설계현황, 방사능 누출 등 비상상황을 대비한 단계별 안전대책 현황도 청취했다.
도는 이번 워크숍과는 별개로 안전사고 예방법과 종합 대처요령을 알려주는 ‘안전생활 길잡이’와 안전에 취약한 계층인 어린이와 어르신을 대상으로 하는 ‘안전지킴이 일기장’을 제작하여 배부하고, ‘어르신 안전교육’ 등 도민이 피부로 체감할 수 있는 특성화된 안전문화 시책을 추진할 예정이다.
조종호 경남도 안전정책과장은 “앞으로도 체계적인 안전문화 운동과 안전교육 등 다양한 시책 추진을 통해 안전 제일의식이 조기에 함양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