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김포시(시장 유영록)가 계양천에 수질 개선 및 악취 저감을 위해 유용미생물을 투입한다.
시는 원당교, 풍무2교, 팔각정, 사우교, 황금교에 설치돼 있는 투입시설을 통해 5월 4일까지 총 8회에 걸쳐 약 40톤의 유용미생물을 투입할 계획이다.
계양천에 투입하는 유용미생물은 김포시 농업기술센터에서 배양하는 미생물로 질화세균, BM세균, 바실러스 등이며 악취 제거 및 수질 개선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시는 갈수기 계양천 악취저감을 위해 지난 2009년부터 유용미생물 투입 사업을 시행하고 있으며 수질 개선 추이를 파악하기 위해 월 1회 수질검사를 실시하고 있다.
시 환경정책과 관계자는 “유용미생물을 활용해 많은 시민들이 즐겨 찾는 계양천의 수질 및 수생태계 보전에 힘쓰겠다”고 말했다.